잡다한 생활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앱부업

[앱테크] 걸으면서 커피값 벌기/토스만보기/모니모 걷기챌린지/오케이캐시백 걷기

by 고흐따라쟁이 2023. 3. 7.
728x90

출퇴근하는 직장인은 하루에 5천보 이상 걷기 힘들다. 일부러 운동 삼아 걷기를 해야지 5천보 이상은 달성할 수가 있다. 그만큼 시간을 내어서 걸어야 한다. 이 왕 시간 투자하며 걷기를 시작했다면 걷기를 통해 부수적으로 돈 벌 수 있는 걸 찾아보았다.

사실 만보기를 앱테크라고 생각하면서 하면 안 된다.  나노 단위같은 동전들의 작은 모임이기 때문에 자신들의 건강 혹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기본적으로 걸음에서 생기는 꽁돈이라고 생각하면 할만하다.

만보기의 대명사인 캐시워크, 초창기 만보기를 유명하게 한 앱이다. 그러나 문제는 잠금 화면에 있다 보면 잠금을 풀어야 하는 상황과 캐시를 받으면 일일이 다 터치를 해야 한다. 만보를 걸으면 100캐시를 주는데 그럼 화면을 백번 터치를 하는 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니다. 게다가 잘못 클릭하면 원치 않던 광고를 봐야 한다. 가성비에 비해 너무 잔일이 많아서 사용안하게 되었다.  그래서  캐시워크 제외한 다른 만보 체험해 본 리뷰이다. 추천리뷰는 아니고 지극해 개인 적인 리뷰이다.

 

 

토스뱅크 만보기

 

토스는 인터넷뱅크이다. 만보기 외에 여러 혜택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월등한 금액으로 지급해준다. 최근 몇달전만 해도 근처 돌아다니면 100원씩 거든히 모이곤 했는데 토스 협업업체가 없어져석 그런지 생각보다 잘 안모인다.

 

토스앱에서 "혜택"에 들어가면 만보기 "140원"이라고 나온다.

실제 만보로 걷는 건 40원이고 주변 장소에 가면  20원씩 주는데  5곳을  곳에  가면 100원 주기 때문에 총 140원이다.

장점은 핸드폰 잠금 화면을 깔 필요 없이 토스앱에 들어가서  부담 없이 할 수 있다. 초반에는 열심히 모았는데 지금은 생각나면 한다.

 

 

 

모니모 - 걷기 챌린지

 

삼성 카드 앱중 하나인 모니모. 이 앱 역시 여러가지 도전을 하면 동전을 준다. 그 중에 걷기도 있는데 5000걸음 이상 걸으면 젤리 1개를 준다. 젤리를 돈으로 바꾸면 최하 10~30원까지 주는데  10일/20일/30일마다 추가 젤리는 준다. 보너스 같은 개념이라 금액도 50~100원 조금 넘는 금액으로 바꾸어준다. 그리고 한 달 다 채우면 스페셜 젤리는 주는데 1000원 이상 해당되는 금액을 준다. 금액은 적지만 언제든지 이체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모니모 앱은 별도로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 관심있는 사람은 아래 링크 걸어놔봤다.

 

 

 

https://psnn524.tistory.com/34

 

혜자스러운 앱 '모니모'로 수익을 얻는 방법 (Feat 수익공개)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무엇인가? 일기? 나의 일상 기록?? 맛있는 음식을 순수하게 소개? 물론 소소하게 일기처럼 일상을 남기고 맛있는 음식을 남들에게 공유하는 것에 기뻐할 수도 있다. 허나

psnn524.tistory.com

 

오케이 캐쉬백 - 만보기

 

만보중에서 가장 적은 포인트를 준다. 만보를 다 걸으면 20포인트를 준다. 오케이캐쉬백 자체가 워낙 짜다 보니 다른 것도 같이 해야지 어느정도 포인트가 모인다. 만보기만 달랑 하면  짤랑 거리는 소리만 들린다. 1원 2원이긴 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어 만보기는 extra로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러나 현타를 오지게 주는 앱이라서 아예 하지 않고 있다.

 

 

따로 헬스나 요가하기엔 시간이 모자는 사람들.  걷기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들. 그냥 돈 모으는 게 좋은 사람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한다. 

 

그러나 찔끔찔금 모이는 동전에 고혈압을 유발한다면 비추천이다. 다른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 이런것에 시간 낭비 하고 싶지 않다는 사람도 비추이다. 😁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